내용요약 부산·경남 지역 최초 매장…2020년 1분기 내 개점 목표
(왼쪽부터)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와 이준승 부산시 일자리 경제실장, 김종원 부산도시공사 사장, 망누스 노르베리 이케아 동부산점장이 12일 열린 이케아 동부산점 기공식에서 첫 삽을 뜨고 있다./ 이케아코리아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이케아가 수도권 외 지역인 부산·경남에도 진출한다.

12일 이케아코리아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이케아 동부산점 부지에서 이케아 동부산점 신축공사 기공식을 진행했다.

이케아 동부산점의 건립공사 시작을 공식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 날 기공식에는 안드레 슈미트갈(André Schmidtgall) 이케아 코리아 대표와 망누스 노르베리(Magnus Norberg) 이케아 동부산점장을 비롯해 이준승 부산시 일자리 경제실장, 김종원 부산도시공사 사장 등 이케아 코리아와 부산시 및 기장군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케아 동부산점은 2014년 광명점을 시작으로 고양점, 기흥점 등 네 번째 오픈한 국내 이케아 매장이다. 특히 서울·경기 외 지역에서 이케아가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부산점 매장은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됐으며 주차장을 포함한 연면적 91506㎡이다. 매장 오픈은 2020년 1분기 내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케아는 동부산점 건립을 통해 부산·경남 지역 내 650만여명의 사람들에게 다양한 이케아의 홈퍼니싱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약 50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이케아 동부산점을 통해 부산, 경남 지역에서 홈퍼니싱에 대한 열정을 주도할 수 있게된 것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낮은 가격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새로운 이케아로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