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40만명 매머드급 상권…지역밀착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육성 계획
스타필드 시티 위례 조감도./ 신세계그룹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신세계그룹이 이마트 타운에 스타필드의 장점을 더한 새로운 콘셉트 매장 ‘스타필드 시티’를 위례신도시에 선보인다.

13일 신세계그룹은 14일부터 4일간 ‘스타필드 시티’를 프리 오픈으로 운영한 후 18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지하 6층 지상 10층 높이에 연면적 약 16만㎡, 매장면적 4만4000㎡ 규모로 지어졌다. 한 번에 동시 주차 가능한 차량 수도 1900대 수준이다.

트레이더스와 PK마켓을 중심으로 6개관 900석 규모의 CGV, 영풍문고 등 생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았다. 여기에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을 포함해 120여 개의 매장을 더했다.

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와 하남시, 성남시 등 세 곳의 행정구역에 걸쳐 개발됐다. 특히 스타필드 시티 위례가 들어서는 지역에는 핵심 상권 반경 3km 이내에 약 34만 명이 거주한다.

여기에 잠실과 풍납 등 차로 20분 이내에 도달 가능한 송파구 등 반경 7km로 상권을 넓히면 약 140만 명의 초대형 상권이다.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시티 위례를 이 대형 상권의 쇼핑과 문화, 생활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위례 신도시는 10세 이하의 영유아 비중이 14%에 달할 정도로 어린이 비중이 높다. 때문에 전체 면적 4만4000㎡ 중 약 3300㎡을 키즈존으로 꾸몄다. 영화관을 제외한 순수 쇼핑몰의 9% 가량이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키즈 패션 브랜드는 물론, 토이킹덤과 베이비서클,  스타필드 키즈 등 키즈 전문점과 청담동 프리미엄 키즈 카페 '키다모' 등을 모았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기존 스타필드에서 검증된 인기 맛집은 물론 위례 상권에 맞는 새로운 맛집까지 30여 개의 맛집을 엄선해 선보인다.

지하 1층 PK키친에는 최근 젊은 계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노포(老鋪)부터실력파 셰프의 맛집까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맛집을 배치했다.

3대를 이어온 전주음식명인 1호인 김년임 명인이 운영하는 비빔밥의 명가 ‘가족회관’과 만화 식객에등장하는 ‘한옥집 김치찜’, 서울을 대표하는 3대 베이커리 중 한 곳인 ‘김영모 과자점’ 등 전국의 맛집을 한곳에 모았다.

3층에는 위례 거주 주민이 위례 주민을 위해 운영하는 '상생 서비스 스토어'도 첫 선을 보인다. 구두 수선, 사진관, 도장, 선물 포장 등 생활에 꼭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지난 10월 열린 상생취업박람회를 통해 입점이 확정됐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위례를 위한 '위례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만들었다”며  “신도시 상권 특성에 맞춘 키즈존, 휴식 공간, 다양한 맛집, 상생 스토어 등을 통해 위례 쇼핑·문화·생활의 중심지로 거듭날 걸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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