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영화 ‘마약왕’이 제작기 영상과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 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공개된 영상은 1970년대를 살아간 이두삼(송강호)이라는 인물의 인생 파노라마를 눈을 뗄 수 없는 세트 프로덕션과 함께 담아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격동의 시대를 보냈던 70년대 한국의 이면에 깊이 있게 접근한 제작 과정을 보여준다. 이어 송강호의 파격적인 변신을 필두로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그리고 이희준, 조우진의 모습이 시선을 끈다.

‘내부자들’(2015년)로 자신만의 연출력을 입증한 우민호 감독은 배우들에게 디테일하면서도 날카로운 디렉션을 줬다는 후문이다. 여기에 ‘내부자들’ ‘택시운전사’(2017년) 등 한국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던 스태프들이 합류해 현대적인 느낌과 상상을 더해 ‘마약왕’만의 색을 완성한 과정을 보여준다. 류현민 의상팀장은 “지금은 70년대의 원단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원단시장을 많이 찾아본 것은 물론, 직접 일본까지 갔다왔다”고 밝혔다.

‘마약왕’의 프로덕션이 담겨있는 비하인드 스틸 역시 눈길을 끈다. 실제 70년대를 완벽하게 옮겨놓은 듯한 스틸 속 세트장들은 영화에 디테일을 더하며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열정 가득한 촬영 현장을 고스란히 전한다. 오는 19일 개봉.

사진=쇼박스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