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업체들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자사의 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넥슨 제공

 

먼저 넥슨은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커플이 함께 멀티플레이에서 주행하거나 커플 유저와 같은 방에서 주행할 경우 추가 경험치(RP)와 게임머니(루찌)를 제공한다. 더불어 24일까지 ‘무한 부스터’ 모드로 50km를 완주하는 유저에게 ‘2016 핑크기어’를 증정할 계획이다.

14일에는 메이플스토리에서 ‘모두가 행복한 메이플 밸런타인!’ 이벤트를 진행해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에게 ‘캔디 데미지스킨’과 ‘떡국 코인’으로 구성된 ‘코코의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클로저스에서는 18일까지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밸런타인데이 초코 바구니’, ‘밸런타인데이 화관’ 등 이벤트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는 ‘소영의 수제 초콜렛’을 지급하고, ‘밸런타인데이 초코 바구니’를 제작한 유저 전원에게 특별 칭호를 부여한다.

조이시티도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오는 19일까지 게임을 5판 플레이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골드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 블랙 초콜릿 중 한 가지가 담긴 ‘초콜릿 상자’를 지급한다.

▲ 주사위의 신. 조이시티 제공

 

골드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 블랙 초콜릿은 각각 보석(게임캐쉬) 100개, 10만 골드(게임머니), 5만 골드(게임머니)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신규 스킬카드 3종과 인기 홀로그램 스킬카드 패키지, ‘해적 몽키 주사위 조각’, 5성 캐릭터 ‘앤서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NHN픽셀큐브는 ‘프렌즈팝 for kakao’에서 ‘I LOVE YOU♥’의 초콜릿을 수집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까지매일 3개의 알파벳 블록이 등장하는데, 하나의 블록을 삭제할 때마다 해당 알파벳이 찍힌 초콜릿을 수집하게 된다. 알파벳 블록은 제 2지역부터 하트 초콜릿 모양이 있는 3개의 레벨에서 확인 가능하며, 특수 블록이나 무지 망치를 이용해 삭제할 수 있다. 이렇게 총 9개의 초콜릿을 모두 수집하면 ‘꼬마트리 어피치’를 선물로 증정한다.

▲ 프렌즈팝 for kakao. NHN픽셀큐브 제공

 

웹젠은 모바일과 PC·온라인 게임에 대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PC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는 오는 14일까지 ‘해피 해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게이머들은 ‘[GM]고사장’이 제공하는 경험치 30% 상승 혜택을 통해 보다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R2(Reign of Revolution)’는 2월 18일까지 ‘오픈 스피드서버’를 제외한 전 서버에서 214마리의 ‘오크 몬스터’를 사냥 후 ‘이벤트 퀘스트 메이킹’을 진행한 게임 회원 전원에게 ‘굉장한 빼빼로(11일)’ 장비 아이템을 증정한다.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은 공식 카페를 통해 게임 회원들과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회원들과의 ‘소통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 R2. 웹젠 제공

 

업계 관계자는 “발렌타인데이가 주요 기념일로 자리잡은 만큼 올해도 다양한 게임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며 “발렌타인데이에는 접속하기만 해도 평소 만나볼 수 없는 빠른 육성의 기회가 있으니 유저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성오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