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롤·배틀그라운드·로스트아크, PC 3대장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리니지M·블소 레볼루션·검은사막, 모바일 대작 이벤트 동참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스팀, 인기 & 신작 대박 할인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크리스마스 이벤트. /펍지주식회사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롤)을 비롯해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등 국내 인기 PC 온라인게임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 플랫폼 ‘스팀’ 등도 이에 동참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엇게임즈는 롤 ‘2018 눈맞이 축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유저들은 임무를 완수하거나 눈송이 캡슐을 구매하면, ‘눈송이 토큰’을 얻을 수 있다. ‘눈맞이 축제 패스’를 구매할 경우 매 게임마다 추가 토큰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눈송이 토큰’은 프레스티지 스킨, 특별 크로마, 아이콘, 테두리, 와드, 감정 표현 등 각종 기간 한정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스킨은 ▲겨울 동화 니코 ▲눈사람 마스터 이 ▲겨울동화 소라카 ▲얼음 왕자 문도 ▲빙하의 제왕 트위치 등 5종이다.

특히 ‘우주 검사 마스터 이’는 이번 이벤트로 진지한 콘셉트를 벗고, 개그 캐릭터로 거듭났다. 몸 전체는 눈사람으로 바뀌었고, 무기도 당근으로 교체됐다. 귀환을 사용하면 갑자기 순록이 나타나 무기를 물어 채간다.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감정 표현 이모티콘과 다양한 스킨의 크로마 팩도 나왔다. 이벤트는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된다.

로스트아크 크리스마스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RPG

◆배틀그라운드·로스트아크, 출첵만 해도 선물이 

‘배틀그라운드’도 오는 26일까지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내에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폼폼 비니(30일), 빨간 코(30일) 등이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종료 전까지 ‘톱 10’ 10회를 달성하면 두 아이템을 영구적으로 소유할 수 있다.

앞서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19일 신규 맵 ‘비켄디’ 적용을 골자로 한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 맵은 설원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만큼, 크리스마스 분위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로스트아크’를 개발·서비스 중인 스마일게이트 RPG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내 산타 NPC를 만나 퀘스트를 수행해 ‘눈꽃사슴’의 호감도를 올리면 ‘눈사람 변장 도구’와 ‘눈꽃 사슴 카드’, ‘크리스마스 이벤트 아바타 상자’(머리), ‘칭호’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PC방 접속 이벤트(다음 달 2일까지)도 진행 중이다. 1일차부터 20일차까지 출석 체크를 완료할 경우 ‘에포나 의뢰+1’, ‘고급 생활 도구 세트’, ‘배틀 아이템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누적 출석 목표를 모두 달성하면 ‘고요한 밤’ 아바타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 크리스마스 및 연말 이벤트. /엔씨소프트

◆모바일·콘솔, 크리스마스 이벤트 동참

아울러 모바일 게임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블소 레볼루션), 펄어비스 ‘검은사막’ 등도 크리스마스 및 연말 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

엔씨소프트는 다음 달 2일까지 ‘악몽 잭의 습격을 저지하라’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악몽 잭의 장비’를 강화해 컬렉션을 등록하거나 ‘영웅 변신·마법인형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악몽 잭의 장비’는 이벤트 던전 ‘파타라시 마을’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하거나 마을의 이벤트 상인에게서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올 한 해 동안 유저들이 리니지M에서 겪은 사건을 공모한다. 이중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유저들에게는 ‘순금 황금 복돼지’와 ‘갤럭시 노트9’, ‘구글 기프트카드’(100만원권) 등 풍성한 선물이 돌아간다.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혈맹원의 송년회를 장려하는 차원에서 인증샷 이벤트도 한다. 오프라인 인증사진을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50만원권), ‘백화점 상품권’(100만원권) 등을 증정한다.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유저들은 ‘루돌프 수호령’을 획득하면, 횟수에 따라 ‘최대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접속 보상 및 전쟁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일일 미션을 완료해 얻은 성탄상자로 루돌프 도안을 획득하면 ‘루돌프 모자’를 제작할 수 있다. 모자 착용 인증사진을 촬영해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흑신석 주머니’(1개)를 증정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은 26일까지 산타클로스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12월 4주차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터에는 ‘크리스마스 엔트족’이 등장한다. 이를 사냥하고 획득한 증표로 고대 금주화, 돌파 복구권, 용맹의 증표, 카프라스의 흔적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 크리스마스 한정 의상으로 ‘노엘’을 판매 중이다. 샤카투 상점에서 제공되는 쿠폰을 모으면 이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영지 조경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매일매일 퀴즈를 풀면 획득할 수 있는 ‘아르의 퀴즈’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소니인터렉트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인기 타이틀을 최대 9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밸브의 ‘스팀’ 역시 베스트 셀러부터 올해 신작까지 대거 할인한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