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전 프로야구선수이자 야구 해설위원인 봉중근이 생각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와 손잡았다.

생각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는 봉중근과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생각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봉중근은 현재 방송국의 야구 해설위원으로 맹활약이 예상되며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사랑 받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면서 "향후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약하는데 함께 고민하고 끊임없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봉중근은 "야구를 은퇴하고 새로운 도전으로 해설 위원으로 첫발을 내디디며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유쾌한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봉중근은 지난 1997년 메이저리그 애틀랜타와 계약하고 빅리거로 활약하다 2007년부터 LG트윈스에서 에이스로 불리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KBO 리그에서 10시즌을 뛰며 통산 321경기에 등판해 55승 46패 109세이브 평균 자책점 3.41의 성적을 남겼다. 지난 2009년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당시 일본 대표팀 주장 스즈키 이치로를 견제구로 꽁꽁 묶어 '봉열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각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는 다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 속 전통 엔터테인먼트를 기반으로 MCN 크리에이터 엔터테인먼트 사업, 방송 예능 제작, 크리에이터 제품 개발 등에 앞장서고 있는 융합적 미디어 콘텐츠 전문 회사다. 개그맨 정찬우, 홍록기, 김원효, 배우 한영, 소년 농부 한태웅 등이 소속돼 있다.

사진=생각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