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서연 기자] “빠듯한 월급으로 월세를 내는 것이 힘들었는데 직방 덕분에 숨통이 트였어요. 월세 내고 남는 것 없는 직장인분들, 월세지원제도 꼭 신청해보세요.”

부동산 정보 서비스 직방이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의 월세 걱정을 덜어주고자 시작한 ‘월세지원제도’의 누적 지원금이 4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직방

월세지원제도란 직방이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2015년부터 4년째 매달 진행 중인 연중 캠페인으로, 이용자의 월세를 지원하는 제도다.

현재까지 월세지원제도의 혜택을 받은 이용자는 모두 341명, 총 누적 지원금은 4억7159만원이다.

월세지원제도는 직방을 단 한번이라도 이용해 본 사람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직방을 통해 집을 구하고, 블로그·페이스북 등 자신의 SNS에 직방을 이용한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직방 애플리케이션(앱) 내 월세지원제도 페이지에서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직방을 통해 집을 구하지 않은 이용자도 직방을 이용한 후기를 쓰면 현금 30만원 당첨의 기회에 응모할 수 있다.

직방은 매달 8명을 선정해 1등에게는 1년치, 2등에게는 6개월치, 3등에게는 한달치 월세를 각각 지원한다. 또 4등에게는 현금 30만원을 지원한다.

직방 관계자는 “직방을 통해 집을 구하지 않았더라도 직방을 한번이라도 이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면서 “직방 공식블로그(blog.zigbang.com)에 올라온 월세지원제도 당첨자 후기를 참고해 응모하면 당첨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