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신용카드 1위는 삼성카드 taptap O, 신규카드 1위는 우리카드 DA@카드의 정석
10위 안에 가장 많은 이름을 올린 카드사는 신한카드
‘2018년 총결산 인기 신용카드 TOP 10’ ./ 자료=카드고릴라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국내 최대 신용카드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2018년 총결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 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페이지 조회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 2018 인기 신용카드 TOP 10

2018년 총결산 순위는 올해 상반기 결산과는 큰 차이가 없었으나 2017년 총결산과는 확연히 다른 판도를 보였다. 지난해 5위였던 삼성 taptap O(탭탭오)가 1위에 올랐고 지난해 1위였던 신한 Mr.Life(미스터라이프)가 3위로 두 계단 하락했다. 탭탭오는 올해 상반기 결산에서부터 쭉 1위를 지켜왔다.

새롭게 차트에 진입한 카드들의 선전도 눈에 띈다. 2017년 TOP 10에는 없었던 씨티 클리어, 신한 Deep Dream(딥드림), 롯데 LIKIT FUN(라이킷펀) 등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신규 차트인임에도 불구하고 씨티클리어는 2위, 딥드림은 4위라는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라이킷펀도 9위에 안착했다.

그 외에 10위 안에 가장 많은 이름을 올린 카드사는 신한카드로 총 3개의 상품이 순위에 올랐으며, KB국민카드가 2개로 뒤를 이었다. 자세한 순위는 다음과 같다.

▲삼성카드 taptap O ▲씨티 클리어 카드 ▲신한카드 Mr.Life ▲신한카드 Deep Dream ▲현대카드ZERO(할인형) ▲KB국민 청춘대로 톡톡 ▲우리 위비온카드 ▲KB국민 굿데이카드 ▲롯데 LIKIT FUN 카드 ▲신한카드 B.Big(삑)

◆ 2018 신규 신용카드 TOP 5

2018년 신규 출시 카드들의 랭킹은 우리카드가 장악했다. TOP 5 중 1위를 비롯한 3개 순위가 모두 ‘카드의 정석’ 시리즈였다. 1위에 오른 ‘DA@카드의 정석’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전월실적 및 한도조건 없이 무조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그 외에도 주유, 항공마일리지, 포인트적립 등 뚜렷한 특징을 가진 카드들이 신상품 경쟁에서 살아남았다. 자세한 순위는 다음과 같다.

▲우리 DA@카드의 정석 ▲신한카드 Deep Oil ▲SC제일 플러스마일카드 ▲우리 카드의 정석 POINT ▲우리 D4@카드의 정석

◆ 2018 인기 체크카드 TOP 10

체크카드 순위는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압도적이었다. KB국민카드는 1위를 비롯해 4개의 카드를, 신한카드는 2위를 비롯해 3개의 카드를 순위에 올렸다. 이외에는 우리카드, NH농협카드, 카카오뱅크가 각 하나씩 순위에 올랐다. 자세한 순위는 다음과 같다.

▲KB국민 노리체크카드 ▲신한 S20 체크카드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 ▲NH20 해봄 체크카드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신한 S-Choice 체크카드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KB국민 해피노리체크카드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매년 달라지는 트렌드와 신규 출시되는 상품의 흥행 여부에 따라 최종 랭킹이 결정되는 것 같다”면서 “2018년의 신용카드 트렌드는 시리즈 카드 열풍, 실속형 항공 마일리지 카드의 등장, 포인트 적립형 카드의 인기, 무조건 할인 카드의 흥행 등이 있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