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민환기자

배우 류준열은 tvN ‘응답하라 1988’(응팔)로 스타덤에 올랐다. 대중의 관심이 치솟은 만큼 스포트라이트도 뜨겁게 받고 있다. 포털사이트 메인 장식은 물론,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이 오르내리기 일쑤다. 전에 없던 뜨거운 인기에 흥분될 법도 하지만 “반짝 인기”라며 조바심내지 않았다. 그러면서 “사람은 인성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매 작품마다 초심을 잊지 않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류준열의 진짜 속마음을 A부터 Z까지 정리했다.

ALCOHOL (주량)

술을 잘 못 마신다. 주량을 모르겠다. 친구들을 만나도 술집이 아니라 집으로 모인다.

BODY (신체 비밀)

원래 피부가 하얗다. 아프리카 다녀와서 많이 탔다. 선크림을 발라도 태양이 너무 세 의미가 없더라.

CASH (수입)

아직 정산이 안 됐다. 정산 받으면 여행가고 싶다.

DO (당장 하고 싶은 일)

좋은 목소리로 인터뷰를 마치고 싶다. 지금 독감에 걸려 목 상태가 엉망이다. 당장 건강하고 싶다.

EPISODE (잊지 못할 ‘꽃보다 청춘’의 순간)

납치당했을 때. TV에서만 보던 나영석 PD를 만났다. 연예인처럼 보였다. 안재홍, 고경표와 함께 차에 타 당황했다. 그 중 내가 가장 담담하게 받아들였다.

FACE (외모)

불만 없다. ‘응팔’ 정환이가 잘생김을 연기했다는데 매력적이라서 그런 것 같다.

GIRLFRIEND (여자친구 없다면 이상형)

딱히 정해놓은 건 없다. 외모도 상관없다. 잘 웃고 배려하는 사람. 살면서 그런 사람은 잘 못 봤다.

HOLIDAY (휴가)

여행가겠다. 유럽에 있는 나라를 전부 가고 싶다. 유명 구단의 축구장에 가서 축구도 보고 싶다.

INTEREST (요즘의 관심)

축구를 좋아한다. 포지션은 수비, 좋아하는 선수는 박지성이다. 축구게임도 하고 조기축구도 나간다. 지금은 스케줄이 바빠서 못 간지 한 달 됐다.

JOB (직업)

영화를 원래 좋아했다. 장르 가리지 않고 영화를 많이 봤다. 자연스럽게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KEEP (지키고 싶은 것)

초심이다. 신인에게 가장 필요한 거다. 지키려고 노력한다.

LOVE (연애스타일)

‘응팔’ 정환이 모습과 선우 모습이 반반이다. 선우처럼 살갑고 따뜻하다. 때론 정환이처럼 무뚝뚝하다. 밀당(밀고 당기는 연애)은 못한다. 성격에 안 맞아서 하다 지친다. 누군가를 좋아하면 고백하기 전에 티가 많이 난다.

MEETING (생애 첫 팬미팅)

설레고 감사하다. 노래도 아니고 춤도 아니다. 토크쇼를 하고 싶다. 팬 분들이 내가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더라.

NO GOOD (‘응팔’때 NG )

웃음을 참느라 힘들었다. 특히 (김)성균 형이랑 (라)미란 누나 장면은 빵빵 터진다. 정환이는 유행어를 잘 안 받아주는데 실제 나라면 아주 잘 받아줄 거다.

OPPA (오빠와 같은 수식어)

멘탈미남. 가장 기억에 남는 수식어다. 사실 나를 향한 모든 수식어가 좋고 감사하다.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 볼매남(볼수록 매력있는 남자), 못매남(못생겼는데 매력있는 남자) 등 다 좋다.

PARTY (인생의 파티는 결혼인가)

빨리 하고 싶다. 프러포즈는 에펠탑에서 하겠다. ‘꽃청춘’으로 아프리카까지 가봤는데 아직 유럽은 한 번도 안 가본 곳이라 로망이 있다.

Q-SIGN (큐 사인)

다 죽었어. 자신감이 필요하다. 자신감이 없을 때 큐 사인을 받으면 NG가 난다.

RUMOR (루머)

‘응팔’ 제작진에게 미움을 샀다는 루머에 휩싸였는데 사실 뿌듯했다. 유명한 사람들만 루머에 휩싸이지 않나. 신원호 감독님이 유명인에 대한 세금이라며 격려해주셨다. 멘탈을 잘 잡아주시는 고마운 분이다.

SEXY (섹시한 순간)

화장실 거울만 있으면 된다. 화장실 거울은 모든 남자를 섹시하게 만든다.

‘THE KING’ (차기작 ‘더킹’)

세상에 꼭 나와야 할 작품이다. 정말 재미있다. 현장 분위기도 좋다. 조인성 선배님 친구로 나오는데 정말 편하게 대해준다. 나보다 키가 큰 분이 얼마 없는데 나조차 심쿵한다.

UNIQUE (나만의 연애 기술)

배려하기. 사소한 일들에 대한 배려가 중요하다. 문을 열어주고 물건을 주거나 이런 것들. 사실 여자들이 웃으면 설렌다. 세상 모든 여자는 웃으면 다 예뻐진다.

VALUE (중요한 가치)

사랑. 사랑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 기적을 가능하게 하는 것도, 용서를 하는 것도 모두 사랑이다.

WISH (소망)

모든 사람들이 사랑을 했으면 좋겠다. 개인적인 바람으론 건강하고 싶다. 몸을 정말 챙기는 스타일이라 담배도 안 피우고 커피도 안 마시는데 이렇게 독감에 걸렸다.

X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은 오해)

딱히 없다.

YOUTH (고교시절)

남들 놀 때 놀고, 공부할 때 공부하는 평범한 학생이었다. 서서 잠이 든 적도 있었다. 어떻게 사람이 그럴 수 있는지 나도 놀랐다.

ZZZ (잠버릇)

머리만 대면 잔다. 피곤하면 코를 골지 않을까.

▲ 임민환기자

황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