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유례없는 경쟁 사회에서 고객의 소리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유례없는 경쟁 사회에서 고객의 소리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2일 오전 효성 마포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올 한해 경영환경과 관련해 벌써부터 우려의 소리들이 많이 들리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경기둔화와 미중 무역전쟁 등으로 한치 앞을 가늠하기 어렵다"며 "실적은 악화되고 경쟁은 유례없이 치열해지면서 생존을 고민하는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지금까지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고 일관되고 말해왔다"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기업이 존재할 수 없다.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고객을 중심에 두고 기술과 제품을 개발해야 우리 비즈니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대로 전할 수 있다는 게 조 회장의 설명이다. 

조 회장은 "고객의 소리를 듣고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효성인이며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효성인들의 의지가 하나하나 모여서 변화를 주도할 때, 비로소 고객과 함께 항상 승리하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 회장은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백년기업 효성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주문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