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조성진 부회장, 시무식서 '중점추진과제' 3가지 발표
조성진 부회장, 성장·변화·도전 강조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LG전자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제공하자!”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이 2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이같이 밝히며 “성장과 변화를 통해 지속 성장하는 기업으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조성진 부회장은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겸한 ‘중점추진과제’ 3가지를 발표했다. 그는 ▲수익성 기반의 성장주도형 사업으로 전환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5G,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선제적 미래준비 ▲실패하더라도 도전하는 조직문화 구축 등을 선정했다.

조성진 부회장은 ‘중점추진과제’에 앞서 지난해 말 임직원들로부터 사업운영 방향에 대한 질문과 제안을 받았다. 경영환경이 급변하는 시대인 만큼 구성원들도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힘을 집중하기 위해서다.

특히 ‘성장’과 관련해 조성진 부회장은 “주력사업은 수익 극대화에 집중하면서 수익 창출을 위한 효율적 방법들을 철저하게 고민하고 실행하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효율화를 통해 확보된 자원을 육성사업에 집중 투자해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품질과 안전, 환경, 정도경영은 성장과 변화를 위한 경영의 기본”이라며 “업무전반에 적용하고 철저하게 실행해 주기를 바라”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임직원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남다른 생각을 갖고 불가능에 도전해야 하며, 경쟁의 골든 타임을 정하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