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온라인보험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보험다모아', 방카·실손·자동차·여행자·연금·질병상해·어린이·암 등 보험료 비교
'보험다모아', 저렴한 온라인 전용상품 등을 한 곳에 모아
지난 2016년 6월 27일 '보험다모아' 시연회에 참석한 임종룡 당시 금융위원장(오른쪽)과 그룹 AOA 설현.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화제다. '보험다모아'는 온라인 보험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다. '보험다모아'는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 및 선택가능성 제고, 회사별 보험료·보장내용 등 비교 및 가입경로를 안내해주기 위해 만들었다.

'보험다모아'에 모아진 보험상품은 온라인전용(CM) 상품으로 사이버상에서만 가입이 가능한 보험상품이다. 또 방카저축성 보험상품으로 은행 등 금융기관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저축성 보험상품도 있다. 또 '보험다모아'에는 실손의료보험의 필수담보인 상해입원, 상해통원, 질병입원, 질병통원만으로 구성된 단독실손의료보험 상품을 취급한다. 이 외에도 보험회사 선택에 따라 추가 등재 가능하다는 게 '보험다모아' 측의 설명이다. '보험다모아'는 ▲단독실손의료보험 ▲자동차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등으로 나뉜다.

'보험다모아' 측은 "표준 또는 기본 가입조건의 유지기간별 해지환급금 등은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며 "보험회사의 상품변경시 업데이트 일정에 따라 실제 판매상품과 상이하게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요 보험사들은 오는 16일부터 자동차보험을 인상할 예정이다.

권혁기 기자

키워드

#보험다모아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