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사진=오리온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3종을 가격변동 없이 10% 증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증량은 2014년 11월부터 오리온이 시행한 ‘양은 늘리고 포장재는 줄이는’ 이른바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오!그래놀라 과일’과 ‘오!그래놀라 야채’는 1월 생산분부터 기존 300g 규격은 330g으로 180g 규격은 200g으로 양을 늘리고, ‘오!그래놀라 검은콩’은 기존 330g, 198g 규격을 363g, 220g으로 각각 늘린다.

이번 증량으로 연간 약 20억 원 이상, 60톤 가량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추가로 제공하게 됐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자연원물을 활용해 선보인 제품이다.

농협에서 제공하는 국산 농산물 등 원물을 그대로 가공해 만들었으며, 요거트나 우유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일본, 미국 등 선진국에서 그래놀라가 식사를 대신하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경영방침에 따라 증량을 결정했다”며 “국내 최고 품질의 그래놀라를 증량하는 만큼 소비자들도 실질적인 가치 제고를 느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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