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국내 게임업계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넥슨이 매각된다. 넥슨의 창업주인 김정주 대표는 주식을 모두 팔 것으로 예정되어 유력한 인수 후보로는 중국의 텐센트가 계속해서 거론되고 있다. 매각 추정가는 10조 원 선으로 만일 매각이 성사된다면 국내 M&A 역사상 최대 규모다.

과연 넥슨이 누구에게 팔릴지 게임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계속해서 언급되는 ‘매각’은 무슨 뜻일까. 매각부터 매매 매도 등 알쏭달쏭한 부동산 용어를 모아봤다.

◇매각

매각이란 물건뿐만 아니라 채권이나 부동산 가릴 것 없이 파는 행위를 말한다. 여기에는 증권이나 채권도 포함되며 이는 자산을 처분하여 파는 것이기 때문에 매각이라고 한다.

◇매매

매매는 물건을 사고파는 일을 말하는 것으로 어떠한 재산권을 상대에게 이전할 것을 약속하고

상대방이 그에 대한 대금을 지급할 것을 약속함으로 성립되는 전형적인 계약 방식이다.

◇매도

매도는 어떠한 물건에 합당한 값을 받고 해망 물건의 소유권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을 말한다.

◇매수

매수는 어떠한 물건에 합당한 값을 지불하고 해당 물건의 소유권을 넘겨받는 것을 말한다.

매도가 넘기는 것이라면 매수는 넘겨받는 것을 의미한다.

◇인수합병

기업에서의 인수합병이란 기업의 외적 성장을 위한 발전 전략으로, 특정 기업이 다른 기업의 경영권을 인수할 목적으로 소유지분을 확보하는 제반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한승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