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100 1월호/사진=NH투자증권

[한스경제=김솔이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8일 금융·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 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46호(1월호)를 발간했다. 

100세시대연구소는 새해를 맞아 ‘THE100’을 대폭 개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호부터 젊고 활기찬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외 은퇴 롤모델을 소개하는 ‘인생2막’, 은퇴 후 살기 좋은 나라 및 도시를 소개하는 ‘은퇴라이프’, 액티브시니어에게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평생배움터’, 시니어 일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직업탐구생활’, 은퇴 전후 가족관계솔루션 ‘마음 톡톡’ 등이 담긴다.

연구소는 이번 개편을 위해 지난해 고객, 기자단 등 9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호에는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일하며 아름다움 그 이상의 아름다움을 보여준 오드리 헵번의 인생 2막이 소개됐다. 그 외 은퇴 이민의 블루오션 국가인 말레이시아에서의 은퇴라이프, 근·현대 대한민국 역사를 품고 있는 옛 서울역 문화역서울284, 새해 복을 가져다 주는 세계신년음식 등 100세시대 관련 정보가 담겨있다. 금융 정보로는 ‘20년 만에 입장이 바뀐 중국’, ‘대한민국 50대의 자화상’과 ‘다이어트나 자산관리나 마찬가지’ 등을 볼 수 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새해 대대적 개편을 통해 액티브시니어의 눈높이에 맞춰, 은퇴 후 라이프에 대한 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며 “행복한 100세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THE 100’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김솔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