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이정섭 목소리 한계 견디지 못하고 포기했던 사연 전해
이정섭이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했다. /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정규민 기자] 이정섭이 방송에 출연해 근황을 밝혔다.

10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이정섭은 어린 시절부터 남달랐던 자신의 끼와 모습을 추억했다.

이정섭은 "여자 같았다. 어렸을 때부터 별명이 '계집애'였다. 계집애들하고 노는 거 좋아해서 공기 잘하고, 고무줄 잘하고 계집애들이 하는 거 다 좋아했다"고 밝혔다.

이정섭은 이어 "예쁜 것도 좋아했다"며 "굉장히 놀림당했다. 그래서 고쳐보려고도 했다. 그래서 웅변 반도 들어갔는데 성격이 고운 거 좋아하고 그렇게 또 놀림당하고 그러는 게 싫지는 않았나 보더라"고 했다.

이정섭은 어린 시절부터 유독 남달랐던 자신의 끼에 대해서도 밝혔다. 이정섭은 "어렸을 때부터 끼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정섭은 "중, 고등학교 때도 방송반 극본 배역에 꼭 뽑히더라. 연극에서도 여자 역만 주더라. 한국무용까지 하니까. 고등학교 1학년 때는 또 여자가 주연인데 스물일곱 살 먹은 노처녀를 주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이정섭은 특히 목소리 때문에 연기의 한계에 부딪히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정섭은 "남자 역만 하면 호흡이 안 돼서 탄로가 나잖나. 그래서 연기를 포기했다"고 했다.

하지만 그런 이정섭을 스포트라이트 받게 해준 작품이 있다. 바로 MBC '사랑을 그대 품 안에'(1994)다. 이정섭은 이 작품을 통해 이정섭만이 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이정섭은 "저라는 사람을 띄어준 드라마다. 물론 차인표 씨가 훨씬 더 뜨고 신애라 씨와 부부가 됐지만 나한테도 관심이 많더라. 여자 같은 남자. 송기윤 씨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완전히 정리해버렸다더라. 나 이후에는 많은 사람이 여성화된 남자의 병폐적인 말투를 따라 했었는데, 내 캐릭터를 확실히 가져버렸다"고 말했다.

정규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