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늘 날씨, 기온 평년 보다 높아
미세먼지 '나쁨'
12일 오전 날씨./사진=기상청 날씨 누리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12일인 토요일은 전국이 흐리고 강원영동남부와 충청내륙,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이 강수는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영동중남부와 경북동해안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에 의해 비구름대의 이동이 저지되면서 오늘 밤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또 오늘 내린 강수로 인해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복사냉각이 더해져, 오늘 밤부터 내일(13일) 아침 사이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한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권, 경북, 전북, 광주, 대구 등에서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다.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가량 높으며 낮 기온이 영상권에 머무르겠다. 남부 지방과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전사이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5도, 낮 최고기온은 5~12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수원 -1도, 춘천 -5도, 대전 0도, 광주 2도, 대구 0도, 부산 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수원 6도, 춘천 7도, 대전 7도, 광주 11도, 대구 9도, 부산 10도 등이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