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업계 최초 실시간 환전처리…환전수수료 ‘0’
한국·미국·중국A·홍콩·일본 시장 원화 거래 가능
/사진=KB증권

[한스경제=김솔이 기자] KB증권은 14일 해외주식을 환전 없이 원화로 거래하는 ‘글로벌 원 마켓(Global One Market)’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원 마켓’ 서비스는 글로벌 5대 시장인 한국·미국·중국A(후강통·선강통)·홍콩·일본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현재가 및 주문창에서 해당주식의 외화 현재가와 원화 환산 현재가를 동시에 볼 수 있어 국내주식 거래하듯 쉽고 편하게 원화 거래 가능하다. 특히 KB증권 자체의 외환(FX)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환전처리가 이루어져 고객에게 별도의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매도 시에도 자동 환전된 원화예수금이 입금되어 자유로운 시장교차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주문한 시점의 실시간 기준환율을 적용해 간밤에 생길 수 있는 환율변동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 단 미국의 경우 다음날 아침 환율이 적용된다.

더불어 KB증권은 한국주식 매도 후 한국보다 결제일이 하루 빠른 중국주식을 당일에 매수하는 경우 결제일 차이로 발생하는 결제대금 이용료 역시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

이채규 자산관리(WM)사업본부장은 “이번 ‘글로벌 원 마켓’ 서비스를 통해 국내주식 거래고객의 해외주식 진입장벽이 무너졌다”며 “더 이상 해외주식 거래가 어렵고 복잡하지 않고 쉽고 편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원 마켓’ 서비스는 KB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 전국 영업점,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솔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