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부정으로 학위 취소 기로에 놓은 육성재, 이기광, 장현승, 서은광, 용준형, 윤두준(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 이기광, 용준형과 비스트의 전 멤버 장현승, 비투비의 서은광, 육성재, 가수 추가열 등이 학사 부정으로 학위 취소가 될 전망이다.

교육부는 14일 교육신뢰회복추진단 1차 회의를 열고 학사 부정 등과 관련된 대학들의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동신대와 부산경상대학의 부정·비리 의혹에 대한 실태조사 결과가 공개됐는데, 이에 따르면 지난 해 아이돌 가수들에게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받았던 동신대학교는 학교 수업을 듣지 않은 연예인 학생 7명의 출석을 무단으로 인정해 학점을 부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이들에 대한 학점 및 학위 취소를 요구한 상태다.

윤두준, 이기광, 용준형, 장현승, 육성재, 서은광, 추가열 등이 학위 취소 위기에 놓였으며, 소속사 측은 사실 확인을 진행하고 있다.

동신대학교는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대학에서는 학칙과 학과 규정 등에 의거해 학점과 학위를 부여했다"면서 "위 원칙에 따라 학점과 학위를 받은 졸업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대한 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을 면밀히 검토하고 추후 보다 철저한 학사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규정 정비 등 보완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사진=OSEN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