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순 신임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도

[한국스포츠경제=김승환 기자] 이화순 전(前)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이 15일 경기도 사상 첫 여성 부지사로 취임했다. 

15일 도에 따르면 이 제17대 신임 행정2부지사는 이날 오후 3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이 부지사는 취임사에서 “남북평화의 바람 속 변화와 발전이 진행 중인 경기북부에서 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됐다”며 “공정·평화·복지의 도정 3대 가치 아래, 특별한 희생을 감내해 온 경기북부를 살기 좋고 매력 넘치는 기회의 땅으로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부지사는 △접경지역의 남북경협 전초기지 마련 △GTX 등 경기 남·북부 연결 교통망 구축 통한 균형발전 △경기북부 산업경쟁력 강화 위한 신 성장 거점단지 조성 △지역화폐 도입 등 지역경제 선순환 기반 마련 △‘더 좋은 일자리 많은 새로운 경기’ 실현 △새경기 버스준공영제 도입 및 수도권 광역교통청 설립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이 부지사는 “새로운 경기·공정한 세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현장행정과 소통을 통해 도민들의 어려움을 꼼꼼히 들여다 볼 것”이라며 “공직자 여러분도 한 사람의 도민이 더 웃을 수 있도록 억강부약(抑强扶弱)의 자세로 적극적·능동적 행정에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신임 행정2부지사는 1961년 생으로,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한 뒤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건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수원=김승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