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두바이에 ‘중동 최대’ 체험존 오픈
삼성전자, 두바이에 ‘중동 최대’ 체험존 오픈
  • 허지은 기자
  • 승인 2019.01.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두바이몰 2층에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오픈
삼성전자 전 제품 전시...체험에서 구매까지 가능
삼성전자가 두바이에 삼성전자 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두바이에 삼성전자 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삼성전자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삼성전자가 두바이에 삼성전자 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915㎡(300여 평) 규모로 삼성전자 제품 판매 매장으로는 중동에서 가장 크다.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 2층에 삼성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두바이몰은 연간 1억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쇼핑몰로 부르즈 칼리파나 두바이 분수와 함께 두바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다.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는 그 이름처럼 단순히 제품 전시만을 위한 공간은 아니다.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가전 제품과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 모바일 기기까지 삼성전자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커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 존에서는 제품과 제품 간 연동되는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TV와 생활가전 제품이 모바일 기기를 연동해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제품 특장점을 비교한 후 구매까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매장 내 오디토리움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사용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독립된 서비스 센터도 마련해 보다 편리한 고객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청용 삼성전자 UAE법인장 상무는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