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당적 포기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스스로 정리 의지 밝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와 손혜원 의원이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적을 포기하고 스스로 의혹을 명확히 정리하겠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이렇게 말했다. 손 의원과 함께 회견장에 나온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손혜원 의원에 대한 언론보도와 문제제기에 많은 논란이 있어 당으로서는 손 의원의 당적 포기를 만류했다”며 “하지만 손 의원이 당에 더 이상 누를 끼치면 안 되겠다고 오히려 당적을 내려놓고 최근 제기된 여러 의혹에 대해 명확히 정리하겠다는 의지를 아주 강력히 밝혔다”고 말했다.

손 의원도 “이해찬 당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가 며칠에 걸쳐 간곡히 만류했지만 온 국민을 의미 없는 소모전으로 몰아갈 수 없다고 생각해 당적을 포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당에 부담주지 않겠다. 제 인생과 관련한 문제이므로 저 스스로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손 의원은 제기된 의혹된 사실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의원직도 사퇴하겠다고 덧붙였다.

손 의원은 현재 목포 문화재거리 지정 정보를 사전에 알고 남편이 이사장인 재단과 친척, 보좌진 등을 통해 최대 20여 곳에 달하는 부동산 투기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