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전 6시 기준 오늘날씨./ 날씨누리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화요일인 22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남부·충남·호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 북부·충북은 오전과 밤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설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내륙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내려가는 등 춥겠다. 아침 기온은 -12∼3도, 낮 최고기온은 5∼1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평창과 대관령의 아침 기온은 -12도까지 내려가겠다. 서울의 기온은 최저 -3도, 최고 6도로 예보됐다. 특히 경기 북부, 강원 영서, 충북 제천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밤사이 복사냉각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내려갈 전망이다.

강원도와 일부 경상도 지역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라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인 만큼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는 만조 때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1.0∼2.5m, 동해 1.0∼3.5m로 예보됐다.

장은진 기자

키워드

#오늘날씨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