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내최초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 앱으로 수취 가능 서비스
수취인의 은행·계좌번호 몰라도 송금 가능
카카오뱅크가 웨스트 유니온과 제휴하여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카카오뱅크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카카오뱅크가 22일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과 손잡고, 24시간, 365일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저렴한 수수료와 실시간 송금이 가능한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WU빠른해외송금’은 수취인의 계좌번호와 은행 이름을 몰라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한글명이나 영문명, 받을 국가만 입력하면 1분 내 송금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송금 과정에서 10자리 송금번호(MTCN) 등의 송금 정보를 전달받아, 전 세계 200여 개국, 55만 WU 가맹점(제휴 은행, 마트, 편의점 등)에서 본인확인을 거쳐 현지 통화로 찾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서비스의 수수료는 은행 영업점 수수료보다 최대 95% 낮은 수준이고, 국가에 상관없이 미국 달러화 기준 3000달러 이하는 총 수수료 6달러, 3000달러 초과 시에는 12달러다.

타 은행과 카카오뱅크의 해외송금 서비스 비교. /사진=카카오뱅크

이번 서비스 출시로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웨스턴 유니온 관계자와 함께 국내 최초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 앱으로 돈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고, 착오송금 방지를 위해 성명을 검증하고 수취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한편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업데이트 후 이용이 가능하며, 500달러 이상을 보내고 받은 고객에게 캐시백을 제공한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