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조영구-신재은 부부 아들, 고려대 영재교육원 합격
조영구-신재은 부부가 아들 조정우와 함께 방송에 출연해 화제다. / tvN '둥지탈출3' 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정규민 기자] 방송인 조영구와 아내 신재은의 아들 조정우가 고려대 영재교육원에 합격한 사실이 방송을 통해 알려져 화제다.

22일 방송된 tvN '둥지탈출3'에 조영구가 출연했다. 박미선은 조영구 아내를 두고 "살아 있는 염정아라고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조영구는 "제 아내가 아들을 정말 잘 키웠다"고 자랑했다.

조영구 아내 신재은은 "저도 사실은 잘 몰라서 엄청 노력하고 책도 많이 찾아보고 아이에게 맞는 것을 하다 보니까 조금씩 보이는 게 있더라. 팁이라면 팁일까, 이런 것들을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신재은은 "여섯 살 때 정우 친구가 영재교육원 시험을 보러 가더라. 같이 가자고 해서 따라갔는데, 시험을 봤는데 그때 상위 0.3%가 나왔다. 아이에게 잠재력이 있으니까 신경을 써야겠다 생각을 했다. 학교 들어가서는 교육청에서 영재원 시험을 본다고 공지를 해서, 제가 따라다니며 아이에게 기회를 줬다. 올해는 고려대 영재교육원 수, 과학 융합 영역에서 영재 판명을 받았다. 2월 입학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스카이캐슬의 현실판을 보는 것 같다", "조영구, 신재은 아들 많이 컸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규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