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 진출에 성공하면서 오는 25일 방송 예정이었던 JTBC 드라마 ‘SKY(스카이) 캐슬’ 19회가 결방한다. 이에 따라 스카이캐슬 19회는 26일 밤 11시에 방송되며 최종화인 20회는 다음달 2월 1일 밤 11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역대 비지상파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스카이 캐슬의 결방 소식에도 슬프지 않은 배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TMI(Too Much Information)을 모아봤다.

■캐슬에 살고 있는 아이들은 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배우들이다.

스카이 캐슬에 등장하는 아역 배우들은 순수 오디션으로 200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력을 뚫고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예서와 혜나는 둘의 역할이 바뀔 수 있었다.

예서 역의 김혜윤은 예서와 혜나 두 캐릭터 모두 오디션을 봤으며, 자신은 혜나가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으나 예서 역을 맡게 되었다.

■염정아의 실제 남편은 강준상과 닮은 정형외과 의사다.

염정아의 극중 남편 강준상(정준호)과 실제 남편 허일은 수염을 기르고 안경을 써서 닮아 보이며, 실제 남편 역시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의 정형외과 의사다.

■차민혁과 노승혜는 둘 다 실제로 미혼이다.

극중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김병철과 윤세아는 실제로 둘 다 미혼임에도 부모의 마음을 실감나게 소화한다.

■형 차서준 역의 김동희는 실제로 기준이보다 동생이다.

형 차서준의 김동희는 1999년생, 동생 차기준 역의 조병규는 1996년 생으로 실제로는 기준이가 서준이 보다 형이며, 두 사람은 안양예고 선후배 사이다.

■영재엄마 이명주는 하마터면 출연하지 못 할 뻔했다

드라마 초반에 큰 역할을 한 명주 역의 김정난은 스카이캐슬과 연극 제안을 동시에 받고 고민했지만, 고심 끝에 스카이캐슬 출연을 결정했다.

■찐찐역의 오나라는 실제로 조승우의 교생선생이었다.

조승우는 오나라가 대학생 때 교생실습 나갔던 고등학교의 학생이었다.

■혜나역의 김보라는 과거 염정아의 아역이었다.

극 중 혜나 역을 맡은 배우 김보라는 과거 드라마 '로열패밀리'에서 염정아의 아역으로 등장하여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한승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