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솔이 기자] KB증권은 다음달 31일까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찬스(Global Chanc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글로벌 원 마켓(Global One Market)’ 서비스 신청하고 1억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거래금액 1억원 당 추첨권 1매를 받을 수 있다. 이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스마트폰, 2명에게 태블릿PC, 5명에게 스마트워치 등을 증정한다.

KB증권으 또 국내주식 매도 후 당일 해외주식을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도대금과 매수대금 중 낮은 금액을 누적, 누적 500만원 이상 거래 고객에게 커피상품권 1매, 누적 5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 영화예매권 2매를 추가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글로벌 5대 시장인 한국·미국·중국A(후강통·선강통)·홍콩·일본을 원화로만 거래하는‘Global One Market’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Global One Market’서비스는 해외주식을 원화로 매수한 뒤 매도하면 외화가 입금되는 타사 원화증거금시스템(통합증거금시스템)과 달리 매도 시에도 자동 환전된 원화예수금이 입금되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자유로운 시장교차거래가 가능하다.

이채규 자산관리(WM)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쉽고 편한 해외주식 거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Global One Market 서비스를 통해 국내주식 거래 고객들의 해외주식 교차거래가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솔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