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지점장 회의'에서 박정림 KB증권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한스경제=김솔이 기자] KB증권은 지난 25일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2019년 전국 지점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박정림 사장을 비롯하여 김영길 부사장, 이형일 전무 등 KB증권의 자산관리(WM)를 담당하는 경영진과 전국 지점장 등 총 14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임직원들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성과를 평가하고 올해 영업전략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리서치센터가 국내외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이어 올해 경영계획 및 WM부문 영업전략 공유, 지난해 우수 지점·직원의 포상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KB증권은 올해 출범 3년차를 맞아 ‘시장지배력 강화를 통한 수익기반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핵심 사업의 시장 지배력 강화 ▲신규 사업의 전략적 육성 ▲경영관리 효율화 및 디지털 혁신 등을 중점 과제로 삼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WM부문은 ‘WM자산 증대 및 글로벌 WM 비즈(Global WM Biz) 확대’와 ‘전략상품 라인업(Line-Up) 강화 및 연금 상품 경쟁력 확대’를 통해 차별화되고 면밀한 자산관리 역량 확보와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박정림 사장은 “이번 전국 지점장회의를 통해 KB증권 WM역량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의 평생 투자파트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김솔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