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명절 앞두고 협력사 자금 부담 해소 기여
설맞이 자매마을서 직거래 장터도 운영
삼성, 협력사 물품대금 1조3000억원 조기 지급/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삼성이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 물품 대금 약 1조30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물품 대금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에스원, 웰스토리 등이 참여한다.

삼성 관계자는 “회사별로 물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해 협력사의 일시적인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은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8월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을 통해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총 4조원 규모로 확대했고 3차 협력사까지 상생펀드, 물대지원펀드를 확대하고 2차 협력사까지는 우수 협력사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아울러 삼성은 이번 설을 맞아 화성, 구미 등 전국 수요 사업장에서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증권 등은 설맞이 직거래 장터에서 자매마을 등의 농축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삼성은 1995년 농어촌 60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500여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일손 돕기, 농촌체험, 직거래 장터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