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발급한다
우리은행,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발급한다
  • 김형일 기자
  • 승인 2019.01.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연금 수령시 적금금리 0.5%등 우대
29일 우리은행이 국군재정관리단과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발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우리은행
29일 우리은행이 국군재정관리단과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발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우리은행은 29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군재정관리단에서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발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다음달부터 10년간 군인연금증서(카드형)를 발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카드형 군인연금증서는 군인연금 수급자임을 증명하고, 군 복지시설 이용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증서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등 결제기능을 포함할 수 있다.

우리은행을 통해 군인연금을 수령할 경우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 0.5%P 적금 금리우대, 연환산 수령액 150%까지 대출 한도 우대받을 수 있다. 특히 ‘웰리치100연금통장’을 통해 연금을 받으면 무료 전화금융사기보험 서비스, 헬스케어서비스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2014년부터 단독으로 카드형 군인연금증 발급 사업자로 군인연금 수급자의 생활 편의와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2029년까지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연금수급권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