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코인원, 이용자 2200명 대상 설문조사
리플, 엑스커런트 등 해외송금 상용화 기대감에 '1위'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이용자 2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리플은 22.9%의 투표율로 올해 가장 주목할만한 가상화폐에 선정됐다./사진=픽사베이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2019년 가장 기대되는 가상화폐로 리플(XRP)이 선정됐다.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30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리플은 22.9%의 투표율로 올해 가장 주목할만한 가상화폐에 선정됐다. 2위는 이더리움(18.7%)이 차지했고, 3위는 비트코인(15.2%)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코인원이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코인원 이용자 약 2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리플은 최근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이 해외송금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서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은행 간 송금에 특화된 가상화폐 리플은 비트코인에 이어 시가총액 2위 코인으로 투자자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코인원은 이번 조사에서 가장 기대되는 가상화폐와 해당 가상화폐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을 함께 조사했다. 코인원은 해당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용자 중 33명을 추첨해 1위로 선정된 리플을 지급하고 상위권 가상화폐에 대한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원 관계자는 “이번 서베이 결과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투자자들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 전달 뿐만 아니라 올바른 투자 방법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키워드

#코인원 #리플 #XRP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