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스마트 월렛, ‘세계 최초’ 3개 탈중앙화 거래소 동시 지원
엔진 스마트 월렛, ‘세계 최초’ 3개 탈중앙화 거래소 동시 지원
  • 허지은 기자
  • 승인 2019.01.3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진 스마트 월렛, 체인질리·뱅코르·카이버네트워크 지갑 지원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글로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엔진이 개발한 가상화폐 지갑 ‘엔진 스마트 월렛’이 세계 최초로 탈중앙화 거래소 3곳을 동시에 지원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엔진 스마트 월렛 하나로 3개 거래소의 매매, 교환, 보관 기능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기존에는 여러 거래소에서 동시에 거래를 진행할 경우 시세 비교와 실시간 거래가 어려웠다. 가령 A거래소와 B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한다고 하면 A거래소와 B거래소의 시세를 비교한 뒤 A거래소 지갑에 있는 비트코인을 B거래소 지갑으로 옮겨 거래를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엔진 스마트 월렛에 탑재된 체인질리, 뱅코르, 카이버 네트워크 등 3개 탈중앙화 거래소./사진=엔진
엔진 스마트 월렛에 탑재된 체인질리, 뱅코르, 카이버 네트워크 등 3개 탈중앙화 거래소./사진=엔진

엔진 지갑에 들어간 탈중앙화 거래소는 체인질리(Changelly), 뱅코르(Bancor),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다. 이용자들은 엔진 지갑을 통해 3개 거래소에서 100개 이상의 가상화폐를 트레이드 페어(각기 다른 가상화폐를 서로 맞교환하는 거래)할 수 있다. 또 거래소마다 다른 시세를 확인해 실시간 거래도 가능하다.

엔진의 막심 블라고프 최고경영자(CEO)는 “카이버 네트워크, 체인질리, 뱅코르와 협력해 엔진 지갑에서 가상화폐와 아이템 거래를 구현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며 지속적인 협력으로 실사용 사례에 필요한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액티브 빌더(Active Builder)들과 협업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