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김경수, 드루킹 댓글조작 혐의로 징역 2년 선고
임종석 전 비서실장이 김경수 도지사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보냈다. / 연합뉴스 제공

[한국스포츠경제=정규민 기자]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김경수 도지사의 법정구속 실형 판결에 대해 "견뎌서 이겨다오. 미안하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법원은 30일 김경수 지사의 드루킹 댓글조작 혐의에 대해 징역 2년을 선고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도 유죄로 보고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판결했다.

임종석 전 실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경수야! 이럴 땐 정치를 한다는게 죽도록 싫다"며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정치하지 마라'던 노무현 대통령님의 유언이 다시 아프게 와서 꽂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수야, 우리는 널 굳게 믿는다. 사람 김경수를 좋아하고 믿는다. 정치인 김경수를 한없이 신뢰하고 응원한다. 견뎌내 다오. 견뎌서 이겨다오 미안하다"라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앞으로 구치소에서 변호사들을 접견하며 2심 재판을 대비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지사 측 오영중 변호사는 이날 1심 판결 후 김 지사의 입장문을 대독하며 "진실을 외면한 재판부 결정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 다시금 진실을 향한 긴 싸움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재판부는 김 지사가 드루킹이 보낸 작업 기사 목록도 확인했으며 드루킹 일당의 온라인 정보보고는 '김경수 보고용'이었던 것이라고 밝혔다. 또 법원은 문제가 된 댓글 조작 프로그램인 '킹크랩' 또한 김 지사의 승인·동의받고 본격 개발이 됐다고 판단했다.

정규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