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법원이 김경수 경남지사의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를 인정한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을 수사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국당은 31일 국회에서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김 지사 구속 등과 관련 대여 투쟁 전략을 논의했다.

여상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이날 의원총회 현안 보고를 통해 “김경수 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행사했고, 문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서 댓글 조작 사건에 관여했다는 것이 사실로 밝혀졌다”며 “언론 보도를 분석해보니, 문 대통령에게 실제 보고가 됐을 경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은 재임 중에 소추는 할 수 없지만, 수사는 할 수 있다는 학설도 있다”며 “해당 사안에 선거법 위반이 포함돼 있는 만큼 임기를 마치고 수사를 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에 대통령 재임 중에 빨리 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통령 수사 촉구와 관련된 것은 조금 더 논의를 해봐야 한다”면서도 “대통령께서 김 지사에게 보고를 받았는지 여부와 어디까지 알고 계신지 답해주시는 게 맞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