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이인희 고문의 장례식장을 찾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1일 별세한 고(故) 이인희 한솔그룹 고문을 조문했다. 고인은 이 부회장의 고모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9시께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을 찾았다.

이 고문과의 관계, 이 고문의 생전 모습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유족을 찾아 위로의 뜻을 전한 이 부회장은 장례식장을 찾은 지 10여분 후 자리를 떠났다.

고인의 동생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오전 9시30분께 빈소를 찾아 자리를 지켰다. 딸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 부문 총괄사장이 이 회장과 함께했다.

고인의 올케이자 이건희 삼성 회장의 부인 홍라희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은 딸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과 함께 빈소를 찾았다.

홍 관장은 고개를 숙인 채 "집안에도 나라에도 큰 어른이 가셔서 애통하다"고 심정을 밝혔다.

뒤이어 도착한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도 침통한 표정으로 조문을 마쳤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해외 일정을 소화하고 있어 장례식에 참석할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이학수 전 삼성그룹 부회장, 조현준 효성 회장, 손경식 CJ그룹 대표이사 회장 등도 이른 시간에 빈소를 방문했다.

손 회장은 이 고문에 대해 "저를 사랑해주시고 잘 대해주셨다"면서 "한솔그룹이 거기까지 오를 수 있었던 건 고인 덕분"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