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장은진 기자] GS홈쇼핑은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1373억원으로 전년대비 5% 감소했다고 31일 밝혔다.

같은기간 취급액은 8.3% 증가한 4조2480억원, 매출액은 2.1% 늘어난 1조73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206억원으로 전년대비 24.3%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이 2조80억원으로 29% 신장하며 전체 취급액 성장을 이끌었다. 모바일 쇼핑은 연간 기준 처음으로 TV쇼핑 취급액을 넘어섰으며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47.3%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1조7,108억원으로 -7.2%의 실적을 기록했다. 또 인터넷쇼핑도 소폭 -6.4%의 실적을 거뒀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중심의 고객확대와 미래성장 조성을 꾸준히 실행해온 결과”라며 “앞으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고객분석과 벤처 생태계 참여를 통해 뉴커머스 기회를 발굴하고 미래성장동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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