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롯데월드몰·아울렛, 황금돼지해 기념 이벤트…불꽃·마임·풍선쇼 준비
신세계 스타필드,
롯데몰 불꽃쇼. /롯데쇼핑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복합쇼핑몰과 아울렛 등이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고객 이끌기에 나선다. 부와 복을 상징하는 황금돼지 관련 이벤트를 비롯해 할인,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월드몰’은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황금돼지 ‘데이지’의 코를 만지며 새해 소망과 다짐을 적어보는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가로 1.3m, 세로 2.5m, 높이 1.5m에 상당하는 황금돼지 입체모형을 전시할 계획이다. 소망 메모를 적어 붙이는 메시지월도 운영한다. 이는 롯데월드몰(1층 베네피트 매장 앞)과 ‘롯데몰 은평’ 4층 그린홀에서 진행된다.

또한 2~6일까지 ‘가훈 써주기 이벤트’를 전개한다. 전문 서예가들이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아름다운 서체로 표현해 증정한다. 4일과 6일은 풍선을 소재로 한 벌룬 아트를 진행하고, 그 외 주말 및 연휴기간에는 마임, 저글링, 마술 등을 구경할 수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롯데쇼핑

◆롯데 아울렛, 설 맞이 대형 이벤트 전개…어디가 좋을까?

롯데 아울렛은 2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설 명절 기간을 맞아 ‘설 맞이 대형 이벤트’를 전개한다. 롯데 아울렛은 2월 5일 단 하루만 전 점포가 쉰다.

롯데몰 수원’은 2일 1층 센터홀에서 명절 분위기를 돋우는 풍물놀이와 사자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3일 2층 상설무대에서 마술쇼를 진행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에서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6일 오후 6시30분 백자동 1층  ‘전자현악공연’을 시작으로 ‘기대되는 새해, 불꽃 X 레이져쇼’를 함께 펼쳐진다.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기해년, 로또를 뽑아라!’ 행사를 운영한다. 실제 로또 번호를 추첨하듯 현장에 배치한 기계에서 공을 뽑는다. 고객은 즉석에서 4개의 숫자를 선택할 수 있다. 번호를 맞춘 이들에겐 롯데상품권과 안마봉 등을 증정한다.

더불어 2일과 3일 이틀 간 ‘가능동 밴드’ 등 유명 인디밴드의 공연을 진행하고, 6일에는 판토마임과 풍선을 활용한 ‘풍선 매직쇼’가 펼쳐진다.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에서는 임금님이 앉던 ‘용좌’와 병풍을 설치해 ‘궁중 체험 포토존’을 운영한다. 2일과 3일 이틀간은 방문한 모든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폴라로이드 촬영과 궁중 전통 의상 대여 등을 제공한다.

‘롯데몰 김포공항’에서는 5일과 6일 ‘윷놀이 대전’을 펼친다. 윷가락을 던져 나온 패에 따라 말을 이동하고, 해당 칸에서 지정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밀가루 세트와 가락엿, 미니약과 등을 준비했다.

신학기 맞이 인기 브랜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파주점, 이천점, 김해점 등은 나이키 신발과 스포츠 용품(의류 제외)을 추가 15% 할인한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서는 데상트 신학기 상품을 30~80%,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은 ‘라코스테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민속놀이·캘리그래피 퍼포먼스로 흥과 복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는 ‘흥’(興)을 돋우는 전통 민속놀이와 ‘복’(福)을 기원하는 대형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등을 모든 점에서 진행한다.

‘전통놀이마당’은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을 컨셉트로 당시 직업별 의복을 갖춘 6명의 배우들이 관객을 대상으로 익살스러운 만담을 펼친다. 각양각색의 참여형 콘텐츠도 진행, 관객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방침이다.

‘전통놀이마당’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호박엿과 한과가 증정되며, 궁병이 진행하는 활쏘기 체험 이벤트에서는 최대 점수 10명을 선발해 스타필드 입점 브랜드이용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통놀이마당’은 2~6일 하남·고양·코엑스몰·위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연 일과 공연 횟수는 스타필드 홈페이지와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잡귀를 쫓고 복을 빌어주는 ‘사자놀이’와 농악단의 흥겨운 퍼레이드 퍼포먼스도 준비했다. 3일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4일 고양점, 5일 하남점에서 일 2회씩(오후 2시, 5시) 30분긴 진행한다.

아울러 새해의 특별한 신년 덕담을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로 담아낸 행사도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드라마 미생, 정도전, 참이슬 등으로 잘 알려진 강병인 캘리그라퍼가 진행한다.

퍼포먼스뿐 아니라 현장에 방문한 고객 40명에게 2019년 신년 덕담을 담긴 캘리그래피를 제작해 선물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2일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고양점(3일), 하남점(4일), 위례점(6일) 순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운영된다.

이밖에 ‘스타필드’와 ‘스타필드 시티’ 인스타그램 계정에 새해 소망 댓글 이벤트도 진행해 당첨된 10인에게는 신년 덕담 캘리그래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타필드에 놀러 온 황금돼지는 몇 마리?”라는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베이커리와 커피 교환권 등을 얻어 갈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많은 고객이 휴식을 위해 복합쇼핑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할인 행사를 비롯해 가족단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 등을 많이 준비한 만큼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