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황금돼지 활용 이벤트 등 혜택 '풍성'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5일간 이어지는 긴 설 연휴에 어떤 게임을 하면 좋을까.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게임사들은 설 연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황금돼지를 활용한 이벤트는 물론 귀성길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들도 다양한 혜택으로 이용자 맞을 준비를 마쳤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설맞이 황금돼지 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넥슨

◆‘황금돼지’ 잡으면 아이템이 ‘와르르’

올해가 황금돼지해인 만큼 게임 업계에서도 이를 활용한 이벤트를 준비한 곳이 많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오는 21일까지 각 마을 내 이벤트 맵에 황금돼지가 출현할 예정이다. 제한시간 내 9마리를 찾으면 △황금모루 △트리 오브 세이비어레이드 포탈 스톤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황금돼지 상자’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설날 앤 버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접속 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해년 복주머니’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도 황금돼지 관련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황금 돼지 모자 △황금 돼지 대미지 스킨 △아기 돼지 꾸잉 펫 패키지를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을 통해 오는 27일까지 새해맞이 이벤트 ‘황금꿀꿀이를 모아라’를 진행한다.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4종 게임 속 미션을 성공하면 ‘황금꿀꿀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황금꿀꿀이는 버프툰 코인과 위메프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황금꿀꿀이 개수에 따라 위메프 포인트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받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컴투스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은 황금돼지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새해 다짐 5자 토크를 통해 기발한 아이디어의 주인공에게 선물도 지급한다.

'모두의 마블'이 설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사진=넷마블

◆귀성길 즐기는 모바일 게임, 이벤트 혜택은?

귀성길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들도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를 맞는다.

넷마블 ‘모두의 마블’ 설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총 4000 다이아를 지급하는 '4000다이아 빙고 미션 이벤트’와 별사탕 교환소에서 인기 캐릭터 ‘S+앙투아네트’를 무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신규 ‘기차맵’을 플레이만해도 내 땅의 통행료를 2배 상승시킬 수 있는 고급 아이템 ‘S+기차여행 부츠’도 지급한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모두의 마블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 명절게임”이라며 “신규맵 등 새로운 즐길거리는 물론 풍성한 아이템과 게임 재화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컴투스도 설 연휴를 맞아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11종을 통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작 ‘댄스빌’에서는 ‘새해맞이 주사위를 함께 굴려요!’ 이벤트를 실시하며 오는 7일까지 설날 새해 인사를 주제로 댄스빌 3차 경연을 진행한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18’은 설날 맞이 윷놀이 등 연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실시하고, ‘컴투스프로야구for 매니저’에서도 풍성한 설맞이 종합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MLB 9이닝스18’은 설날을 주제로 2행시를 만드는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풍성한 설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귀성길 컴투스 게임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