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7시 기준 오늘날씨./ 날씨누리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설 연휴 첫날인 2일은 중부와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하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광주·전북·대구는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외는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전국이 맑다가 낮에 중부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져 밤엔 전국이 흐리겠다.

아침 기온(오전 7시 기준)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4도, 춘천 -8도, 강릉 1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1도, 광주 -4도, 대구 -2도, 부산 -1도, 제주 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4∼12도로 예보됐다.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낮 기온은 평년보다 3∼6도가량 높겠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 영서, 충청내륙, 경북, 경남 해안, 전남 동부에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밤부터 3일까지 서해안과 내륙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3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을 수 있어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2.0m, 남해 0.5∼2.5m, 동해 1.0∼3.0m로 예보됐다.

서해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다.

장은진 기자

키워드

#오늘날씨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