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큰 사이즈에 빅 로고…뉴트로 감성 백팩 ‘인기’
에이프릴 나은과 함께 뉴발란스 '뉴트로 걸' 화보./ 이랜드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패션업계가 설 연휴 이후 시작되는 개학시즌을 겨낭해 신학기 프로모션 경쟁에 돌입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신학기 백팩은 큰 사이즈와 빅 로고를 갖춘 뉴트로 제품이 인기다. 뉴트로는 복고를 뜻하는 레트로(Retro)에 새로움(New)을 더한 합성어로 새로운 복고를 뜻한다.

이에 업체들도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 감성을 입힌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스포츠브랜드 컬럼비아는 뉴트로 스타일의 백팩 2종을 출시했다. ‘스네펠스 파인스 패스30’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춰 신학기 백팩으로 활용도가 높다. ‘배쉬플 브룩 로드 30’  캐주얼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넓은 수납 공간을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최근 유행하는 뉴트로 스타일을 반영해 투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큰 사이즈가 특징이다. 오랜 시간 가방을 편안하게 멜 수 있도록 등판 및 어깨 끈에 에어 매쉬 소재를 사용했다. 외부 포켓과 내부 오거나이저로 효과적인 소지품 수납이 가능하다. 배터리 포켓 및 케이블 홀을 적용해 가방을 열지 않고 충전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백팩 ‘라이크’를 내놨다. 소프트한 질감과 내추럴한 쉐입에 디스커버리 빅 로고 및 지퍼, 손잡이, 매쉬 주머니로 보색 포인트를 줬다.

빈폴스포츠는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뉴비 백팩’을 선보였다. 라운드 형태의 트렌디한 실루엣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백팩 앞쪽에 메쉬 포켓을 달아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휠라도 신학기를 맞아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백팩 링크를 기술과 다지인을 강화한 ‘링크맥스(LINK MAX)’, ‘링크플러스(LINK PLUS)’ 백팩을 출시했다. 

이랜드월드늘 뉴발란스 키즈로 신학기 책가방 특수를 누리고 있다. 뉴발란스 키즈는 올해 신학기 가방으로 9가지 스타일의 ‘아이콘 스쿨’을 출시한 가운데 ‘히어로 프로 엔라이트 ’ 등 4가지 스타일 책가방의 초도물량이 완판 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인기웹드라마 ‘에이틴’에 출연했던 ‘에이프릴 나은’의 패션화보 소품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아웃도어, 스포츠 업계에서 뉴트로 스타일의 백팩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실용성,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뉴트로 백팩으로 설 명절, 감사한 마음을 전하길 제안한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