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기원, ‘레인보우SNS기자단’ 이달 중 모집 선정
경기도농기원, ‘레인보우SNS기자단’ 이달 중 모집 선정
  • 수원=최준석 기자
  • 승인 2019.02.0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우수농산물·농업현장 홍보 역할... 10명 내외 구성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제4기 ‘레인보우SNS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SNS기자단 활동 모습. /경기도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제4기 ‘레인보우SNS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SNS기자단 활동 모습. /경기도

[한국스포츠경제=최준석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경기도 우수 농산물 홍보를 위해 제4기 ‘레인보우SNS기자단’을 이달 중 모집 선정한다고 6일 밝혔다.

레인보우SNS기자단은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농업인이나 일반소비자 블로거 10명 내외로 구성된다.

신청은 농업인의 경우 거주하고 있는 시군의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일반소비자 블로거의 경우 농업기술원에 신청하면 된다.

레인보우 SNS기자단은 실제 농업현장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 경험이 있는 농업인이나 소비자들과의 원활한 소통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기자단은 농업현장 곳곳을 직접 찾아가 현장취재를 하고 우수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도 농기원에서 추진하는 지도·연구사업 성과 등 각종 농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농업기술원은 이달 중 기자단을 선정,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도내 우수 농업인들의 농산물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활성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 및 고객 확보 지원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레인보우SNS기자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031-229-589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nongup.gg.go.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석철 도 농업기술원장은 “레인보우 SNS기자단은 농업인들이 그동안 배운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직접 경기도내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려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