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아이파크미술관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수원아이파크미술관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 수원=김원태 기자
  • 승인 2019.02.0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14일 오후 2시 어린이 대상 무료 공연... 다양한 기획전도 마련
수원시립아이파크 미술관 전경. /수원시
수원시립아이파크 미술관 전경. /수원시

[한국스포츠경제=김원태 기자]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이 겨울방학 기간 문화행사로 어린이 대상 공연 ‘뮤직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신나는 음악 여행’을 오는 9일, 14일 2회 개최한다. 

6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 따르면 미술관 로비에서 당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뮤직 큐레이터 이미보씨가 진행을 맡고 피아니스트 채수진, 강민수의 음연동화 ‘황금 물고기’, 아쟁 연주가 김유나의 ‘영화 속 음악 이야기’, 소프라노 이예진의 ‘신나는 노래 여행’ 등으로 구성된다. 

공연 외에도 국내 최초로 카자흐스탄 근·현대미술을 소개하는 최대 규모의 기획전 ‘유라시안 유토피아’전과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년 작가 3인이 각자의 시각으로 바라 본 존재와 실존을 현대미술로 풀어낸 ‘안녕하신가영’전이 진행 중이다. 

어린이 관람객에게는 전시 연계 워크북을 무료로 증정해 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카자흐스탄 전통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겨울방학 중 의미있는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미술관 인근에는 수원화성행궁, 수원화성박물관, 공방길, 행리단길, 통닭 골목 등이 있어 미술관 관람 후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하다. 

아이파크미술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기간 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무료 공연과 전시(유료)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면서 어린이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이번 공연 등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홈페이지(http://sima.suw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