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도널드 트럼프 "회담은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다"
"김 위원장을 만나는 것을 기대하며 평화라는 대의가 이뤄지기를 희망한다"
지난 2018년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김정은(왼쪽)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제공

[한국스포츠경제=정규민 기자]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도시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로 확정됐다.

앞서 미국 측은 경호가 수월한 항구 도시 다낭을 선호했지만, 북한 측의 입장을 배려해 장소를 최종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자국 대사관이 있는 하노이에서 개최하는 것을 강력하게 희망한 바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 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미국 실무회담 대표들이 김정은(국무위원장)과 2차 정상회담에 대한 시간과 날짜를 합의하고 매우 생산적인 회담을 마치고 북한을 떠났다"며 "회담은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다"고 썼다. 그는 이어 "김 위원장을 만나는 것을 기대하며 평화라는 대의가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는 오는 25일 워싱턴을 출발해 정상회담 하루 전인 26일 베트남 현지에 도착한 뒤 28일 출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정상회담이 열리는 27일보다 2~3일쯤 앞서 국빈방문 형식으로 하노이를 방문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규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