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5월 단체, 지만원 법적 조치 예정
지만원 “5.18은 폭동”
5월 단체,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법적 조치 예정
'5.18 폭동' 발언한 지만원. 지난 8일 지만원 등 우파 인사들이 국회서 열린 공청회에서 '5.18은 폭동이다' 등 수위 높은 발언을 해 논란을 불렀다./ 지만원 페이스북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지만원, 자유한국당 의원 등 법적 조치!”

'5·18 민주화운동은 폭동'이라는 등 망언을 쏟아낸 자유한국당 의원 등에 대해 5월 단체가 고소·고발 등 법적조치를 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30분 (사)5·18 민주유공자유족회와 5·18 기념재단 등 5월 관련단체는 광주시 서구 치평동 5·18 기념재단 사무실에서 대책회의를 열었다. 한 5월 관련단체 관계자는 "덮고 넘어갈 수 없다. 우리가 괴물이냐"며 "무참히 희생당하고도 이런 일을 당한다는 게 말이 되느냐"라고 말했다.

5월 단체들은 이 자리에서 5·18을 폄훼한 자유한국당 의원 3명과 극우논객 지만원씨 등 4명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 변호사 등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고 지역 시민단체 등과 연계해 강력 대처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8일 김진태·이종명 자유한국당 의원 등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극우 논객 지만원씨를 초청해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를 열었다. 공청회에서 이종명 자유한국당 의원은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세력의 폭동이 민주화운동이 된 것"이라고 했고, 같은 당 김순례 의원은 "자유 대한민국의 역사에 종북좌파들이 판을 치면서 5·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지만원씨 역시 "5.18에 북한군 개입은 엄연한 사실"이라고 말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