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서연 기자] 송파구 헬리오시티(옛 가락시영) 아파트 조합원들이 HDC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현대건설로 구성된 송파구 가락시영 재건축 시공사업단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가락시영 재건축 시공사업단은 지난달 말 가락시영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으로부터 준공 감사패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송파구 헬리오시티 전경. 사진=현대산업개발

이 사업의 주관사인 현대산업개발은 국내 최대 재건축 단지인 헬리오시티의 준공과 차질 없는 입주, 높은 품질 등을 가락시영 조합원들로부터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헬리오시티는 9510가구에 달하는 초대형 재건축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공기연장이나 인허가 지연 없이 지난해 12월 공사를 마치고 입주를 시작한 바 있다.

가락시영 아파트는 지난 2015년 2월 종전 6551가구의 철거에 들어가 같은해 12월 착공했으며 하루 4000명, 3년간 180만명이 투입되는 대공사를 거쳐 지난해 말 9510가구의 초대형 단지로 완공됐다.

주영열 조합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재건축 아파트인 헬리오시티는 설립인가부터 준공까지 15년간 어려움이 지속된 사업이었다”며 “조합과 15년간 협력해준 시공사업단에 감사드리고 어려운 현장상황에도 우수한 시공과 입주까지 모든 과정에 성실히 임해준 것에 대해 조합원들을 대표하여 이 감사패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