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

[한스경제=신정원 기자] 배우 김병옥이 음주운전 논란에 대한 책임으로 JTBC 금토극 '리갈하이'에서 하차한다.

13일 김병옥 소속사 더씨엔티 측은 "소속 배우 김병옥 씨가 최근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잘못을 통감하고 자숙의 시간을 갖고자 JTBC 드라마 '리갈하이' 하차를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수개월 동안 함께 드라마를 준비하고 제작해왔던 방송국 및 제작사 관계자분들과 배우 및 스태프분들 그리고 드라마를 애청해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작품에 참여한 배우로서 잘못을 통감하며 드라마 하차를 통해 리갈하이 측에 피해가 가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라고 고개 숙였다.

이날 '리갈하이' 측 역시 "김병옥 씨의 음주운전 적발 건과 관련하여 배우 측과 진중한 논의를 나눈 끝에 프로그램 하차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해당 배우가 맡은 극 중 배역의 중요도를 고려해 이미 촬영이 완료된 8회 이후, 적절한 시점에 극의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하차하는 방향을 고려 중"이라며 "시청자 여러분에게 불편을 끼친 점 깊은 양해의 말씀드리며 끝까지 좋은 드라마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리갈하이' 외에도 김병옥의 출연이 예고됐던 '한끼줍쇼'도 결방한다. JTBC '한끼줍쇼' 측은 지난 12일 김병옥의 음주운전 논란 이후 "13일 방송 예정인 '한끼줍쇼' 김병옥, 진구 편은 결방된다"며 "드라마 '눈이 부시게' 1, 2회가 대체 편성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2일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김병옥이 이날 오전 경기도 부천시 한 아파트 단지 내 지상 주차장에서 술에 취한 채로 차를 몰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인 0.085%였다.

신정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