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기념일이 있다. 바로 밸런타인(발렌타인) 데이다. 매년 2월 14일은 밸런타인(발렌타인) 데이 로 이 날은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달콤한 디저트나 꽃 등의 선물을 주고받으며 특별한 하루를 보내는 날이다.

이를 비롯해 매월 14일은 각기 다른 의미의 기념일이 있이 있는데, 우리고 알지 못했던 ‘14일의 데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매월 14일마다 등장하는 ‘14일 데이 리스트’를 정리해봤다.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매년 양력 2월 14일은 밸런타이데이로 이 날은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달콤한 디저트나 꽃 등의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다.

■3월14일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더불어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이나 선물 등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고백하고 확인하는 연인들의 기념일 중 하나다.

■4월 14일 블랙데이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해 마음이 새카맣게 타버린 솔로끼리

자장면을 먹으며 서로를 위로하는 날이다.

■5월 14일 로즈데이

로즈데이는 장미의 계절인 만큼 사랑하는 연인들끼리 서로 장미를 주고받으며 데이트 하는 날이다.

■6월 14일 키스데이

키스데이는 연인들끼리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입맞춤 하는 날이다. 이 날은 어린이들은 부모님께 뽀뽀하는 날로도 알려져 있다.

■7월 14일 실버데이

실버데이는 사랑하는 연인들이 은반지를 주고받으며 미래를 약속하는 날이다.

■8월 14일 그린데이

그린데이는 무더운 계절인 만큼 시원한 산을 찾아 연인과 손잡고 산림욕을 하는 날이다.

■9월 14일 포토데이

포토데이는 사랑하는 연인이나 소중한 사람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날이다.

■10월 14일 와인데이

이 날은 붉은 와인을 마시는 날로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와인을 즐기는 날이다.

■11월 14일 무비데이

무비데이는 오렌지 주스는 마시는 날이라고도 하고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영화 보는 날이라고도 한다.

■12월 14일 허그데이

허그데이는 다른 기념일들보다 준비할 것은 없지만 소중한 사람과 한 번의 포동으로 특별한 날이 될 수 있는 날이다. 이 날은 연인 혹은 가족, 친구들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안아주는 날이다.

한승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