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부천·김포권역 전담팀 분소 개소식 모습. /경기지방경찰청

[한국스포츠경제=김원태 기자] 경기남부경찰청이 15일 부천시 심곡본동에 경기남부청 지능범죄수사대 부천·김포권역 전담팀 분소 개소식을 가졌다.

경기남부경찰에 따르면 이번에 개소한 부천·김포권역 전담팀 분소는 지방청과 원거리 등의 이유로 효율적인 수사 전개가 어려웠던 부천·김포권역의 각종 비리에 대한 수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식에는 김헌기 경기남부청 2부장, 수사과장, 지능범죄수사대장, 부천소사 서장 및 부천소사·원미·오정·김포경찰서 수사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부천·김포권역은 많은 개발과 폐기물 처리 등의 과정에서 각종 비리에 대한 기획수사의 필요성이 높았음에도 경기남부청과 원거리 등의 이유로 수사의 한계가 지적돼왔다.

경기남부경찰은 이번 부천·김포권 전담팀 분소 신설을 계기로 김포·부천권역에 대한 경기남부청의 수사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담당권역별 수사체계 변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분소를 신설했다”며 “지능범죄수사대는 경기남부지역을 6개 권역(안양·군포권, 수원·화성권, 용인·평택권, 안산·시흥권, 성남·광주권, 부천·김포권)으로 나눠 권역을 전담하는 체계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수원=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