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6:10 화면비·4개 스피커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 향상
갤럭시탭 S5e / 사진 = 삼성전자

[한스경제=김덕호 기자] 삼성전자가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담은 ‘갤럭시탭 S5e’를 공개했다.

1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탭 S5e’는 무게 400g, 두께는 5.5mm를 구현한 초 슬림 제품이다. 메탈 디자인으로 제품의 휴대성과 내구성을 강화했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해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10.5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화면 전면의 물리적 홈 버튼을 제거했다. 또 디스플레이 상·하단 베젤을 최소화하고, 16:10의 화면비를 조성해 보다 시각적 편안함을 더했다.

음향 부문에는 하만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기술이 더해졌다. 4개의 스피커에서 3D 입체 서라운드 음향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구현된다.

삼성 태블릿 최초로 '빅스비 보이스'를 탑재했고, 이를 통해 연동된 가전 제품을 음성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용자들은 비디오 시청, 게임 플레이 등 엔터테인먼트에 몰입할 수 있는 더 큰 화면의 태블릿을 원한다"며 "갤럭시 탭 S5e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풍부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탭 S5e'는 실버, 블랙, 골드 3종으로 2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김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