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성노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최첨단 조선소 구축을 위해 아비바코리아와 손을 잡았다. 

서흥원 DSME정보시스템 대표(앞줄 오른쪽)와 아비바 글로벌 영업총괄 스틴 롬홀트 톰슨(앞줄 왼쪽)씨가 협약서에 서명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18일 대우조선해양에 따르면 자회사인 DSME정보시스템과 아비바코리아는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모든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양한 생산 및 설계정보는 물론 모든 생산 관련 시설들을 인터넷에 연결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문제점 등을 사전 파악해 예방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조선 특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수립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서흥원 DSME정보시스템 대표는 "아비바코리아와 DSME정보시스템은 조선·해양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으로 이 분야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며 "우리 회사의 조선·해양 ICT기술과 아비바의 기술력을 활용하여 4차 산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조선해양 디지털 트랜포메이션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